주말 대중교통 변경 - 플러싱은 설퍼레이드로 일부 도로 통제
위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
[앵커] 주말이 되면 각종 수리나 공사로 인해 대중교통 스케줄이 바뀔 때가 많습니다. 주말 지하철 변경 사항 미리 숙지하셔야 불편함이 없겠습니다. 토요일인 내일(10)은 플러싱에서 설 퍼레이드가 열립니다. 이 행사가 열리는 도로가 부분 통제 될 예정입니다. 주말 교통 변경 사항 송지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먼저 주말 지하철 변경 스케줄입니다.
4번 노선은 주말동안 배차 간격이 늘어 16분 마다 운행됩니다. 그랜드 센트럴 42스트릿 역과 브루클린 브릿지 역 양방향 모두에서 로컬로 운행됩니다. 맨하튼 방향은 161, 167, 170, 마운트 에덴 에비뉴, 176 스트릿 역에 정차하지 않습니다.
5번 노선도 배차 간격이 20분으로 늘어 평소보다 더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B노선은 이전 주말 운행이 전면 중단됩니다.
C노선은 145스트릿과 카널 스트릿 역 사이에서 양방향 모두 익스프레스로만 운행됩니다. 145 스트릿과 168 스트릿 역 사이에서는 운행되지 않는데 대신 A트레인이 로컬로 운행될 예정입니다.
D는 59스트릿 컬럼버스써클 역과 브루클린 스틸웰 에비뉴 역 사이 운행되지 않습니다. F,Q를 대신 이용하거나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N는 이번 주말 12분 마다 운행되며 코니아일랜드행 포트해밀턴 파크웨이, 뉴유트렉트 에비뉴, 18, 20 에비뉴 플랫폼이 일시 폐쇄됩니다.
노선 변경 사항은 MTA 웹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한편 토요일에는 플러싱 지역 설퍼레이드로 행사구역의 교통이 통제됩니다. 유니온 스트릿이 오전 8시 30분부터 차량진입이 금지되며 다른 퍼레이드 구간은 오전 10시30분부터 통제됩니다. 퍼레이드 관람을 원하는 분은 아침 일찍 움직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운타운 플러싱을 오가는 버스도 오전 7시 30분부터 경로가 바뀝니다. 모든 정류장에는 어디서 버스를 타야 하는지를 알리는 포스터가 붙습니다. 오후 3시부터는 모든 버스가 정상 운행 될 예정입니다.
뉴욕라디오코리아 뉴스 송지영입니다.
2019년 2월 8일 저녁 뉴스
뉴욕라디오 코리아의 기사와 사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NY Radio Korea ALL RIGHT RESERVED